티스토리 뷰

정부에서는 생활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긴급 소액 생계비 대출 100만원을 지원해주는 사업을 실시합니다. 선착순 예약제로 운영되오니 아래 자세한 내용들 확인하셔서 꼭 도움 받으셨으면 합니다.

◈긴급 소액 생계비 대출 신청 방법

신청방법은 서민금융지원센터를 직접 방문하셔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서민금융지원센터는 전국에 46곳 정도가 있으니 센터의 위치를 확인하시어 방문하시고 방문 전에는 예약을 하시고 방문하시면 좋습니다.

 

서민금융지원센터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kinfa.or.kr/

 

◈신청자격

연간 소득이 3,500만 원 이하인자 그리고 신용평점 하위 20%이내( 신용점수 700~740점 정도) 인자가 대상입니다.

이 대출의 장점은 연체이력이 있거나 소득증빙 확인이 안 되는 경우도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대출 금액 및 금리

대출한도는 100만원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한 번에 100만 원을 다해주는 것이 아니라 50만 원을 1차로 대출해 준 후 6개월간 성실히 월납입금을 납부하였을 경우 추가로 50만 원을 대출해 주는 방식입니다. 

대출금리는 약15.9%3 로 책정 되었습니다. 요즘 금리가 높다 보니 정부에서도 이 정도로 책정을 한 것 같습니다.

만약 서민금융진흥원 금융교육 퍼털을 통한 금융교육 이수 시 금리가 0.5% 추가 할인받을 수 있으며 대출의 사용처가 확실하면 100만 원을 한 번에 받을 수도 있으니 방문하셔서 자세한 설명을 들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대출 신청기간 및 지급기간

대출신청기간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이며 대출 지급은 순차적으로 27일부터 31일 사이에 지급된다고 발표했습니다.

 

 

대출의 규모나 금리등을 살펴보았을때 서민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상품이 맞는지 의구심이 듭니다.  정부에서는 보여주기식의 복지 정책을 펼치는 것 같은데 대출한도나 금리를 좀 더 현실에 맞는 계획을 발표했으면 하는 바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