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용인특례시에서는 2023년도 초, 중, 고 입학생을 대상으로 특별 입학준비금을 지급하기로 했다는 아주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어떠한 조건이 있으며 어떤 식으로 지급하는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지급 대상자 및 조건

용인시는 스마트기기,  책가방, 도서, 문구류를 새로 장만해야 하는 신입생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입학준비금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용인시는 2022년부터 중,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입학준비금을 지원하고 있었으나
2023년부터는 초, 중, 고교생으로 확대하여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지원금을 주는 곳은 경기도에서는 용인특례시가 처음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급대상자는 2023년 3월 2일 기준으로 용인시에 주소를 둔 초, 중, 고교 신입생이며 약 3만 4천여 명이 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지급금액은 1인당 10만 원이며 지역화폐와 용인와이페이로 지급되며 신청기간은 3월 13일부터 31일까지입니다.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학교 알리미앱을 통해 신청하면 되고 용인시에 주소를 두고 다른 지역에서 학교를 다니고 있는 학생들은 용인시 홈페이지-시민참여-온라인 신청. 접수에서 할 수 있습니다. 단, 부모와 자녀의 주소지가 다를 경우엔 자녀의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야 합니다.

용인특례시 홈페이지 바로가기

 
 
용인시에 거주하고 있는 신입생 학부모라면 잊지 말고 신청하셔서 지원금 챙기실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