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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명한 생물학자 E.O 윌슨은 21세기가 환경의 시대가 될것이라고 발언했습니다.  밀레니엄 회계의 편리함에도 불구하고 이 시대의 환경오염은 더 일찍 시작되었습니다.  1972년 유엔이 인간 환경 회의(UNCHE)에서 국제 사회가 인간의 행동들이 환경에 미치는 광범위한 영향들을 처음으로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그 전까지 국가 지도자들은 대체로 환경 문제에 익숙하지 않았고, 과학적 이해는 초보적이었으며, 환경 보호를 촉진할 수 

있는 국가 또는 국제 기관이 거의 없었습니다.  그러나 지난 30년 동안 환경은 국제 외교 의제에 확고히 자리 잡았고, 정권 형성을 통해 환경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대부분의 인간 활동에 대한 구속력 있는 규칙이 개발되었었습니다.  인간 경제 활동의 거의 모든 영역은 현재 적어도 하나의 국제 환경 협정의 대상이며, 대부분의 국가는 여러 국제 환경 약속에 묶여 있습니다.  국제 환경 거버넌스의 한 가지 특징은 특히 두드러집니다.  국가 정부는 세계 생태게에 대한 위협의 복잡성과 보다 포괄적이고 집단적인 대응의 필요성을 점점 더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환경 거버넌스(주 정부의 환경 정책에 영향을 미치는 법적 의무와 공식적인 기관의 네트워크)는 주로 물리적 환경의 행동에 대한 더 나은 과학적 이해의 발전과 국제 기관의 역할에 대한 인식의 증가를 통해 발전해 왔습니다.  이러한 규제와 제도는 세게 경제의 구조적 변화와 청정 기술 시장의 발전에 기여했습니다.  UNCHE는 국제 환경 거버넌스의 진전에 대한- 벤치마크를 제공합니다.  오염 속에서 스톡홀름에서 열린 UNCHE 1972는 환경에 대한 첫번째 세계 정부 회의였습니다.  그것은 환경을 대중화하여 환경을 국제적인 의제에 확고히 올려놓았을뿐만 아니라, 국가 환경 문제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할 환경 기관을 지정해야 했던 세계 대부분의 정부에서 행정 개혁을 촉발시켰습니다. 유엔 안전 보장 이사회는 국가들이 환경에 대한 초기 입장을 취하도록 자극하여 후속 협상 내내 지속된 심각한 분열을 드러냈습니다.  선진국들은 산업오염 문제에 대해 주요한 우려를 표명한 반면, 개발도상국들은 주로 천연 자원 사용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경제 개발을 포기해야 할 것이라고 발언했습니다.  게다가 UNCHE 는 평행한 비정부기구(NGO) 포럼을 가진 최초의 유엔 회의로 국제 회의 외교에 NGO와 시민 사회의 공식적인 참여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UNCHE는 향후 법적 구속력이 있는 다자간 협정의 기초가 도리 행동과 책임의 26가지 원칙을 확립하는 스톡홀름 선업과 환경 평가, 환경 관리 및 지원 분야에서 109개의 권고 사항을  명시한 인간 환경을 위한 행동 게획을 모두 채택했습니다.  그 회의는 또한 유엔 환경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개발도상국에 본부를 둔 최최의 유엔 기구인 케냐 나이로비에 본부를 두고 있습니다.  NUEP는 다른 UN 기관들이 그들의 프로글램 활동에 환경 문제를 내재화할 것을 촉구했고, 공공 환경 교육에 참여했으며, 수십개의 국제 환경 조약 초안을 작성하는 것을 도왔으며, 개발도상국 공무원들을 환경적으로 민감한 천연 자원 관리 기술로 훈련시키고, 환경을 감시하는 것을 도왔으며  많은 나라의 환경 비정부기구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1992년 리우데자네이루에서 개최된 유엔 환경 개발 회의(UNCHE)는 UNCHE의 20주년을 기념했습니다.  UNCHE는 환경 정책을 지도하기 위한 27가지 원칙과 지속 가능성을 촉진하기 위한 전면적인 행동 계획을 가진 리우 선언을 채택했습니다.  행동 계획은 의제 21이라고 불리며, 국제 기관 및 시민 사회 구성원에게 적용되는 요소와 함께 2,509개의 구체적인 권고 사항을 제공했습니다.  UNCHE는 유엔 지속 가능 개발 위원회(UNCSD)를 창설하고 환경과 개발이 상호 보완적이라는 암묵적인 남북 타협을 강화했습니다.  장기적으로 북한이 세계 다른 곳의 상황에 영향을 미칠 오염 통제의 많은 부분을 지불하기 위해 개발도상국에 재정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한 말입니다. 

2002년에는 지구 환경을 보호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장려하기 위한 국제 사회의 노력을 지속하기 위해 남아프리카 공화국 요하네스버그에서 리우 플러스 10 회의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이 장에서는 국경을 초월한 오염 위협을 해결하는 다지 체제의 생성과 진화에 대히 살펴 봅니다.  UNEP는 다자간 환경 협정(MEAS)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1970년대 이후 국제 환경 정책의 주요 동향을 기술하고 지구 환경의 질 향상에 대한 우려와 헌신이 극적으로 증가는 주요 정책 요인을 설명하고자 합니다.  다자 체제는 국가 조치를 조정하고 영향을 미치도록 돕고 환경을 악화시는 인간 활동을 직접 중단하지는 않지만, 국가가 이를 위한 정책을 개발하고 시행하도록 일련의 제도적 기대와 압력을 제공합니다.  지난 30년 동안 환경 과학자, NGO및 국제 기관에 의해 도입된 생태학적 아이디어는 국제 정치의 새로운 트렌드를 배경으로 진화했습니다.  냉전이 끝날 때까지, 국제 기구에 대한 지배적인 태도는 환경 문제에 종속된 국가 안보와 지정학에 대한 지배적인 계산의 부담으로 남아 있었습니다.  그러나 냉전이 종식되면서 사람들이 세계화의 개념에 더 편안해졌고 지정학적 게산이 더 이상 서구의 엘리트 정책 입안자들의 사고방식을 지배하지 않게 되면서 더 강력한 국제 기구를 개발하는 것에 대한 관심이 전 세계적으로 증가 했습니다.  대부분의 선진 산업 사회에서 녹색 정당의 출현이 증명하듯이 환경 품질 문제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 이 기간 동안 증가했습니다.  1980년 대 남북의 심각한 분열의 감소는 정책 목표로서 지속 가능한 발전에 대한 합의를 어느 정도 촉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1990년대 초 이후 시민사회와 민주화의 확산은 정부가 자국민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의 시민들과 국제적으로 책임을 지게 만드는 초국가적 영향력의 복자한 네트워크를 통해 국내외 환경 목소리의 영향력을 증가시켰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환경 거버넌스 가속화에 확실히 기여한 이러한 배경 변화의 대부분은20년간의 환경 정권 개발의 실질적인 진전에 이어 1990년 초에만 발생했습니다.

많은 아이디어와 배우들이 이미 참석했지만 UNCHE는 그것들에 관심을 집중시켰습니다.